읽어주는남자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광고
광고

티스토리 뷰

초능력 종류 간단정리



최근 마블 영화가 흥행을 하면서 사람들이 기이한 현상 혹은 불가사의한 힘을 가진 사람들에 대해서 부쩍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예전에 드래곤볼을 보면서 무공술을 했으면 혹은 순간이동을 했으면이라는 상상을 많이했는데 오늘은 이런 능력자들에 대한 정보를 재미삼아 정리해보았습니다.


초능력 종류 간단정리 일단 염력 부터 시작


게임이나 만화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능력으로 사물을 압축하거나 날려보낼 수 있으며 원펀맨에 등장하는 타츠마키가 이에 해당됩니다. 드래곤볼에는 리쿰이 있을 수 있겠죠.

순간이동


위에서 언급한 드래곤볼에 등장하는 능력으로 본인이 원하는 장소나 위치로 순간적으로 몸을 공간이동 시키는 기술로 영화에서도 꽤 많이 등장하는 기술입니다.


재생능력


마블 엑스맨에서 많이 쓰이는 능력으로 대표적으로는 울버린과 데드풀이 있겠습니다. 이들은 아무리 공격을 받아도 금새 회복하는데 생각해보니 피콜로나 셀, 마인부우도 재생하면 알아주는 캐릭터지요.


예지력


딱히 전투적인 능력은 아니지만 앞을 내다볼 수 있는 능력으로 위험을 감지해 사전에 미리 준비 할 수 있는 현실에서는 꽤나 필요한 초능력 종류 중 한가지입니다.


텔레파시


어렸을 때 많이 한 놀이 중 하나 혹은 연인간에 많이 쓰는 용어로 말을 하지 않고도 의사전달이 가능한 능력을 바로 텔레파시라고 합니다.


사이코메트리


이 소재도 만화에서 꽤 많이 쓰이는데 보통 범죄 스릴러 혹은 미스테리 내용을 담고있는 애니메이션이 사이코메트리 능력을 많이 담아냅니다. 이 능력은 물건을 만졌을 때 일정 정보를 읽어내는 능력입니다.


마인드컨트롤


뱀파이어 들이 주로 쓰는 기술로 상대방을 현혹 시키거나 조종하여 본인이 원하는 대로 쓸 수 있는 기술입니다. 애니메이션을 예로 들어본다면 코드기어스 루루슈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환각사


조금은 다르지만 역시 환각사 하면 나루토에서 나오는 사스케 사륜안 환술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인법이긴 하지만 상대방에게 환영을 보여주어 고립시키는 기술입니다.



오늘은 초능력 종류 간단정리 포스팅을 통해 여러가지 능력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 애니메이션에서 자주 쓰이는 소재들로 사람들에게 흥미유발을 시키기 아주 좋은 내용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능력을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저는 저중에서는 예지력이 가장 탐이납니다... 로또를.....



댓글